안녕하세요~ 다시 돌아온 J집사와 함께 알아보는 고양이 품종 포스팅!

오늘은 <장모종편> 입니다.

 

 

페르시안

 

 

먼저 장모종 고양이로 가장 잘 알려진 고양이의 귀부인바로 페르시안입니다.

페르시안은 코비 체형답게 전체적으로 둥글둥글하여 친근한 인상을 주고 넓은 가슴, 굵고 짧은 다리를 가지고 있고, 털과 눈의 색깔이 다양하게 나타난다고 합니다.

성격은 얌전하고 의젓하며 느긋한 성격을 가지고 있다고 하네요, 더불어 다른 고양이들과는 다르게 브러싱 해주는 것을 좋아해서 집사님들이 브러싱 해주기 편한 고양이라고 합니다.

장모종 고양이의 경우 털이 길기 때문에 헤어볼이 생기기 쉬워요 헤어볼이 생기는 건 아주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건강에 좋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브러싱을 자주 해주시는 게 좋겠죠?

헤어볼에 관한 좀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 들어가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groomerj0418.tistory.com/8

 

메인쿤

 

 

두번째로 알아볼 고양이는 바로 메인쿤입니다.

메인쿤은 북미의 메인주에서 발생한 품종으로 ‘메인쿤’이라는 이름이 붙여졌다고 합니다.

크고 강인한 뼈와 직사각형의 몸을 가진 중대형의 장모종으로 모진 다소 거친 질감의 털이 빽빽하게 나 있다고 합니다.

메인쿤은 다른 고양이들과는 달리 성장이 매우 느려 성묘가 되기까지 3-4년이 걸린다고 합니다.

성격은 매우 똑똑하고 온화한 성격을 가지고 있어 영미권에서는 거인 신사라고 불린다고 하네요.

그리고 다른 고양이들과는 달리 물을 매우 좋아한다고 하니 목욕시키기가 아주 편하겠죠?

그러나 메인쿤의 경우 유전병으로 비대성 심근증이라는 심장질환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초음파 검사를 해줘야 한다고 합니다.

 

 

터키쉬 앙고라(장모)

 

 

터키쉬 앙고라는 터키 고산 지방의 쌀쌀한 기후를 견디기 위해서 긴 털을 가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성격은 아주 영리하고 충성심도 강하며 호기심도 많아 사람들과 또 동물들과도 친하게 지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터키쉬 앙고라의 성격 중에 가장 큰 특징은 가족 중 한 사람만 따를 수도 있는 성격이기도 하니 이 점은 알고 입양을 고려해 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랙돌

 

 

파란 눈의 인형 같은 외모를 가진 랙돌은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 고양이 품종이라고 합니다.

온화하고 애정이 많은 성격으로 알려져 있어서 집에서 반려하기 좋은 고양이 품종 중의 하나입니다. 하지만 랙돌의 예쁜 겉모습만 보고 데려오기에는 랙돌이 가지고 있는 유전병의 위험도 알고 계셔야 합니다. 랙돌은 비대성 심근병증의 발병 비율이 높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비대성심근병증의 경우 병이 매우 심해지기 전까지 특별한 증상이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랙돌을 반려하시는 분이라면 미리 관련 검진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고양이 종류 <장모종> 에 관해서 알아봤는데요, 다음에는 고양이 질병에 관한 포스팅을 들고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